본문 바로가기
일상/서울 맛집,카페

숯불꼬치가 있는 얼큰한 면, 대림국수 을지로 세운상가 맛집

by 하루발전 2022. 7. 11.

안녕하세요. 하루 발전입니다.

요즘 비도 많이 오면서 습하고 덥습니다. 이런 날이면 밥맛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면 가끔 조금은 새로운 메뉴를 먹어보고 싶을 때가 있지 않으신가요? 오늘은 옛 세운상가에 힙한 가게들이 많이 들어서면서 그중 맛있었던 곳 한 군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을지로 세운상가 꼬치 국수 맛집 대림 국수입니다.

언제??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먹고 싶을 때.
비 오는 날 얼큰한 국수가 생각날 때.
전 날의 과음을 국물로 달래고 싶을 때 대림 국수 추천드립니다.

어디??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157 대림상가 3층 라 366

전화번호 : 02-2285-0405

대림상가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운상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평일 15:00~17:00 / 주말 15:00 ~ 16:00

무엇을??


 

대림국수 야끼국수

대림 국수는 크게 온면(7.0), 비빔면(6.5), 냉면(7.0)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거기에 꼬치들이 조합된 세트메뉴로 야끼 국수가 점심의 주메뉴입니다. 위 사진은 야끼 국수 중 온면 + 목살 무릎 연골 꼬치(10.0)에요.

사진에서도 보이듯이 진한 육수지만 고추의 매운맛으로 깔끔하게 잡아줍니다. 느끼하지 않아요.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순한 맛 드시면 됩니다.

특히 면이 일반면과 다르게 쫄깃함이 특별합니다. 거기에 불맛과 감칠맛이 있는 꼬치의 향이 잘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어요.

 

왜 대림 국수??


대림 국수는 을지로 상인들이 오래전부터 장사를 해오던 대림상가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명맥을 이어 계속해오고 있고 지금은 여러 곳에 지점들이 있어요.

대림국수 점심메뉴

점심에는 위에서 설명드렸던 국수와 세트 메뉴들이 있고 사이드로 마늘종 차돌 볶음, 크로켓, 닭 가라아게 등이 있습니다. 거기에 이 음식들과 너무 잘 어울리는 맥주가 아주 크게 자리 잡고 있네요.

대림국수 저녁메뉴

저녁 메뉴는 비슷하지만 꼬치들이 다양해집니다. 저녁에는 이자카야로 변하네요. 모둠(23.0)도 있고 명란, 대창, 닭날개 등 다양한 꼬치 종류들이 있네요. 점심에 먹어본 불 맛과 감칠맛을 보면 저녁에도 꼭 와봐야겠어요.

대림국수 실내

실내에는 아늑한 분위기로 원목색을 띠고 있습니다. 4인용 테이블이 4개 정도 있고 바 좌석도 있어요. 그리고 대림상가의 힙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외부 좌석들도 여러 개 준비되어 있어서 사실 야외 좌석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너무 덥거나 추울 때가 아니면 너무 좋아 보여요. 

점심에는 조금 늦게 오면 웨이팅을 할 수도 있으니 조금 서두르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대림상가에서 오랫동안 맛집의 명맥을 이어온 대림 국수였습니다. 더울 때면 더워서, 추울 때면 추우니까, 배고프면 배고파서, 덜 배고파도 면이니까 당기는 게 국수 아닐까요? 언제나 괜찮은 메뉴인 국수. 얼큰한 불맛 즐겨보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