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근교 맛집,카페

여주 맛집_아울렛 갔다면 그늘집_진주 냉면에 육전

by 하루발전 2021. 5. 23.

 

안녕하세요. 하루 발전입니다.

여름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더워지는 요즘 시원한 음식이 생각날 때 많으시죠???

이전에는 막국수에 대해서 많이 올렸지만 이번에는 냉면 맛집 한 군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과는 다른 진주냉면 맛집.

거기에 육전을 먹으면 최고의 궁합입니다.

여주 맛집인 '그늘집'

간단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늘집

 

언제??


여주에 여행 가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싶을 때.

여주 아울렛을 둘러보고 배고프고 지친 마음에 시원한 음식이 생각날 때.

몸보신을 하고 싶을 때.

시원한 음식이 생각날 때 추천드립니다.

 

 

어디??


주소 :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본두 3길 91

전화번호 : 0507-1403-8085

여주 아울렛에서 차량으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가게 안에 마당 같은 곳과 입구 오른쪽에 넓은 공터가 있어 여유롭습니다.

그늘집_주차

영업시간은

점심 : 11:30 ~ 15:00

저녁 : 16:00 ~ 20:30(라스트 오더 19:40분)

월요일 휴무 

 

 

무엇을??


그늘집_진주냉면

그늘집에서 많은 분들이 어복쟁반이나 불고기를 드시기도 하지만 이 진주냉면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추천음식이 육전인가 냉면인가 고민을 했을 정도로 두 가지 전부 맛있습니다.

그런데 냉면을 선택한 이유는 이 진주냉면의 특징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가는 냉면과 달리 진주냉면은 육전이 고명으로 올라갑니다. 

시원한 물냉면이나 새콤달콤한 비빔냉면 모두에 저 고명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왜 그늘집??


그늘집 육전

이 육전의 맛이 일품입니다. 부드러운 고기에서는 잡내가 전혀 나지 않고 식감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냉면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고명으로 육전이 올라가 있지만 더 먹고 싶어 세트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냉면 2개 + 육전 세트가 있어서 2인에서 가면 추천드리는데요, 단품으로 시키는 것보다 3,000원 정도 저렴합니다.(35,000원) 

 

그늘집 반찬세트

쌀이 특산물인 여주에 갔는데 밥을 안 먹을 수 없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반찬세트가 있어서 하나 시켰어요. 반찬세트는 위에 사진처럼 반찬들을 주고 된장찌개와 밥 한 공기를 주시는데 5,000원으로 저렴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된장찌개 백반이 1인분에 5,000원이니까요. 많이 볼 수 있는 밑반찬들이지만 정갈하게 담겨 나오고 손맛이 좋으신지 각 각의 반찬들이 모두 맛있었습니다.

 

그늘집 한상차림

시킨걸 모두 보면 저렇게 완벽한 한 상차림이 됩니다. 둘이서 먹기에는 충분할 정도의 양이었어요. 색도 알록달록해서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네요.

 

그늘집 실내

입구에 들어서면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안쪽으로 더 많은 테이블들이 있어요. 고급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따뜻하고 아늑함이 느껴집니다. 저희는 입구에서 왼쪽으로 가서 조그마한 방에서 먹었습니다. 테이블은 2개 정도 있는 별도의 공간인데 보통은 예약 손님을 받는다고 해요.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가시면 더 좋은 자리에서 드실 수 있습니다.

 

그늘집 메뉴판

메뉴는 사진처럼 되어있는데요. 가장 주메뉴는 불고기 밥상과 어복쟁반이에요. 지인이 먹어본 어복쟁반은 양이 많다고 해서 가성비로도 좋다고 하네요. 밥이 맛있는 여주인만큼 다음에는 불고기나 어복쟁반도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시원한 냉면과 고소한 육전으로 맛있게 먹은 한 끼.

여주 특산물인 쌀로 지은 밥과 정갈한 반찬으로 이루어진 한 상.

맛있게 먹어서 행복했던 그늘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