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근교 맛집,카페

강화도 카페 추천_멋진 노을을 보고싶다면_한옥카페 궁

by 하루발전 2021. 9. 21.

강화도 추천 카페 한옥카페 궁 전경 사진
강화도 카페 추천 한옥카페 궁

안녕하세요. 하루 발전입니다.

모두들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앞의 연휴가 길었던 추석인데 벌써 시간이 지나 벌써 연휴가 끝나가네요. 아쉽긴 하지만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생각나는 카페 한 곳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추석만 아니면 오늘 가면 정말 좋았을 텐데 차가 많이 막힐까 두려워 가지 못하네요. 강화도에 놀러 갔다가 우연히 가게 되었던 카페인데 다시 한번 꼭 가기로 마음먹은 곳입니다. 강화도에서 꼭 가볼 만한 곳 한옥카페 궁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언제??


강화도에서 멋진 전경의 카페를 찾고 싶을 때.

맑은 하늘에 넓은 전경과 붉은 노을을 보고 싶을 때.

맛있는 디저트와 한방차를 마시고 싶을 때.

한적하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어디??


 

 

주소 : 인천 강화군 내가면 중앙로 1128번 길 21

전화번호 : 032-932-9321

강화도 한옥카페 궁 주차장
강화도 한옥카페 궁 주차장

한옥카페 궁 주차정보 : 카페 바로 아래 4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뒤에 여기서 기르는 강아지(?)가 한 마리 있는데 겁쟁이라서 차가 들어오면 집으로 쏙 들어가 버리더라고요. 어쨌든 주차 걱정 없이 오시면 돼요!

영업시간은

매일 : 11:00 ~ 21:00

왜 한옥카페 궁??


강화도 한옥카페 궁앞에서 바라보는 노을 전경, 산, 밭, 바다가 보이는 전경
강화도 카페 추천_한옥카페 궁 전경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이 풍경입니다. 카페가 다른 곳보다 높은 곳에 있고 아래로 층층이 주차장과 별관등이 있어서 풍경이 잘 보입니다. 저 멀리 산과 밭 그리고 서해안에 위치한 강화도인 만큼 일몰이 너무 좋았습니다. 해가 지며 생기는 노을이 풍경 전부를 붉게 물들이면서 푸르르던 세상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강화도 한옥카페 궁 내부 사진, 테이블, 소품들
강화도 한옥카페 궁 내부

내부는 이렇게 한옥식으로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높은 천장으로 좁은 느낌이 나지 않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테이블도 크고 넓어서 편하게 쉬다 가기 너무 좋았습니다. 사진의 왼편에는 이런저런 소품들이 놓아져 있어서 구경하시기 좋아요.

강화도 한옥카페 궁 메뉴판
한옥카페 궁 메뉴판

메뉴판을 보시면 기본적인 커피들 외에도 눈에 띄는 것들이 있습니다. 한옥카페답게 전통차나 식혜들이 보이는데요. 에이드나 요구르트 같은 다른 음료들도 있지만 수제 담금차나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셨다는 단호박 식혜, 대추차, 단호박죽들도 있으니 드셔 보시면 좋을 듯해요. 또 뒷면에는 디저트가 사진과 함께 잘 나와있습니다. 한옥카페에서 무슨 디저트를 파나 싶지만 브라우니, 와플과 같이 현대적 감성도 같이 공존합니다.

강화도 한옥카페 궁 주문 메뉴, 브라우니, 대추차, 아메리카노, 아이스크림
한옥카페 궁 커피, 대추차, 브라우니

저는 아메리카노, 대추차, 브라우니 아이스크림 세트를 시켰습니다. 커피는 특별하지는 않지만 기본 이상의 맛을 보여줬고 역시 저 대추차가 큰 몫을 했습니다. 옆에 아메리카노가 절대 작은 잔이 아닌데 대추차 크기 보이시나요? 보통 서울에서 한방차들을 마시러 가면 작은 다도 잔 같은 곳에 나오고 가격도 만원 이상하는 게 대부분인데 7,000원의 가격에 대접과 같은 곳에 주다니. 처음에는 양이 너무 많아서 놀랐는데 먹다 보니 달달하고 진한 맛에 금방 먹게 되었습니다.

또 디저트로 시켰던 브라우니는 쫀득쫀득하고 달달해서 아이스크림과 아메리카노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강화도 한옥카페 궁에서 창가로 바라보는 풍경
한옥카페 궁 내부 전경

사실 음료가 별로여도 이 풍경이 말을 다해주지 않나요? 그런데 음료와 디저트까지 맛있었으니 진짜 금상첨화였습니다.

창쪽으로 있는 자리들에는 이렇게 크게 창들이 나있어서 확 트인 전경과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 앞에 보이는 기와집 지붕은 별채로 한옥스테이를 운영하시는 것 같았어요. 이런 곳에서 한옥스테이를 하면 진정한 힐링이 되지 않을까요?

강화도 한옥카페 궁 옆 뜰에 있는 전각
한옥카페 궁 뜰

카페 옆으로는 이렇게 잔디로 잘 꾸며진 뜰이 있습니다. 뒤쪽에 정자도 있어서 시원한 날에는 이용하실 수 있는 것 같았어요. 아까 주차장에서 말씀드렸던 강아지가 가게 사장님을 너무 좋아하는 게 보이는데 저 뜰에서 같이 뛰어노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뭔가 모두가 마음 한편에 바라는 전원생활 같아 보였어요.

강화도에서 바닷가에 있는 카페만 찾기보다는 이렇게 마음 편히 내려놓고 힐링하며 즐길 수 있는 카페도 괜찮지 않으세요? 친절하신 사장님과 손맛, 그리고 가장 중요한 풍경을 즐기며 잠깐의 여유를 찾기를 원하신다면 강화도 한옥카페 궁 추천드립니다. 저도 조만간 다시 한번 다녀오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