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제주 여행

제주 구좌 카페_당근과 깻잎_당근주스의 참 맛

by 하루발전 2021. 5. 9.

 

 

안녕하세요. 하루 발전입니다.

지금 제주도 여행이 한창 성수기인듯합니다.

사실 제주도는 항상 좋고 전 국민 제2의 고향 같은 느낌이잖아요.

제주도는 섬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상당히 크고 넓습니다. 공항 근처를 빼고는 차가 안 막혀서 금방 갈 거 같으면서도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길지 않은 일정으로 여행하실 때는 제주 전부를 여행하기보다 한쪽을 세세하게 살펴보는 것도 좋은 여행법인 것 같아요. 저는 성산(서쪽) 쪽에 자주 머무르는데 이번에 처음 가본 카페 중 신선하고 좋았던 곳 '당근과 깻잎'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당근과 깻잎

언제??


당근과 깻잎 입구

성산, 구좌 쪽 여행 중 제주도의 싱그러움을 느끼고 싶을 때.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고 싶을 때.

커피가 아닌 맛있고 특색 있는 지역 음료를 먹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어디??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평대 7길 24-3

전화번호 : 064-782-0085

주차 : 해안가 도로 공용주차장 이용 추천드립니다. 평대 해변이나 CU 제주 평대점에 주차하고 동내 구경하면서 5분 정도 걸으시면 돼요.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이 특별하게는 없고 100m 떨어진 곳에 안쪽 도로에 가능한 듯한데 안전하게 공용주차장 이용이 좋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 11:00 ~ 18:00

월요일 휴무 

당근과 깻잎 영업시간

 

 

무엇을??


당근과 깻잎 당근주스

당연히 당근주스입니다. 저희는 오후 2시쯤 갔지만 이미 재료가 품절되었다고 하시더라고요. 너무 아쉽다고 했더니 사장님께서 맛보라고 마지막 남은 포장용으로 판매해주셨습니다. 가격은 9,000원으로 싸지는 않지만 병에 들어가는 당근만 해도 9개나 된다는 말에 한번, 맛을 보고 다시 한 번 가격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당근주스라고 해서 맛에 대한 선입견을 가질 수도 있는데 마셔보면 편견이 없어집니다.

일단 걸쭉하지 않고 물같이 맑습니다. 그래서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요

그리고 달아서 놀라게 됩니다. 설탕이나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았는데 이렇게까지 달수도 있구나 싶었어요.

 

 

왜 당근과 깻잎??


 

당근과 깻잎은 구좌 지역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제주동뜨락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구좌는 당근이 유명해서 곳곳에서 당근밭을 볼 수 있는데요, 제주 당근 생산량에 80%가량이 이 곳 구좌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당근과 깻잎은 카페 내에 당근밭이 같이 있어서 6~7월에는 당근 꽃이 피고, 8~12월에는 밭에서 자라는 당근을 직접 보고 뽑기 체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근과 깻잎 당근밭

반갑게 맞아주시는 사장님을 뒤로하고 실내에도 아늑한 공간이 있는데요, 주문하는 곳과 별도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어 좋더라고요. 넓은 테이블로 5개 정도가 있고 나무색을 살려 포근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벽에는 지역에 대한 뉴스 기사들이 붙어있습니다. 또 연결된 문으로는 아래 사진과 같이 하우스 같은 느낌의 공간도 별도로 있습니다. 채광이 좋아서 더 따뜻해 보이고 저 문으로 당근 밭쪽이 보입니다.

당근과 깻잎 실내

가장 메인 메뉴인 당근주스(6,000원 / 위에는 포장용이에요) 외에도 아메리카노나 차 종류를 팔고 있습니다.

또한 탄산음료, 맥주도 같이 판매 중이에요. 그래도 이 곳에 왔으면 당연히 당근 주스를 드셔야겠지요. 원래는 당근케이크도 유명한데 이번에는 못 먹어봐서 다음에 다시 와서 먹어 볼 예정입니다.

당근과 깻잎

너무 즐거웠던 카페였습니다. 친절하신 사장님과 거기서 느껴지는 여유로움. 제주에 오는 이유는 이런 자연과 거기서 느껴지는 여유로 힐링을 하기 위함이 아닐까요? 맞다면 꼭 한 번 가봐야 하는 카페 당근과 깻잎입니다. 카페 근처에도 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니 산책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